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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니케 30일 업데이트 이후 개선 사항 및 변경 사항 본문
3월 30일 니케가 예고 드린 것과 추가로 변경된 사항을 가지고 패치를 진행하였습니다.
대표적으로 [ 계정 시스템 업그레이드 ] 라는 항목으로 기존 메일 이나 SNS 가입이 레벨 인피티니로 통합 가입을 진행했다는 점입니다.
대충 그외에는 자잘한 버그 수정사항이나 니케 스킬 문제로 인하여 스킬 초기화를 시킬 수 있게 하는 패치가 이루어지기도 하였습니다.
업데이트 이후 글 게재는 하루 정도 지난 시점이며, 무엇이 패치가 되었는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캐릭터 스킬 관련 ]
1. 「코코아」의 버스트 스킬 「프로 메이드장」으로 기절 효과를 해제할 시 랩쳐의 패턴이 스킵되는 현상이 수정될 예정입니다.


2. 「솔린」의 체력 최대치가 일정 수치 이상일 경우 스킬2 「어른스럽게!」가 발동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3. 「자칼」, 「아니스」, 「율하」, 「폴리」 등의 대미지 분배에 의해 피해를 입을 때에도, 「마키마」의 불굴, 「노아」와 「바이퍼」 그리고 「비스킷」의 무적이 발동되도록 기능이 조정됩니다.




4. 「스노우 화이트」, 「맥스웰」, 「라플라스」, 「모더니아」의 버스트 스킬 사용 이후 잠시동안 최대 장탄 수량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5. 「맥스웰」의 스킬 1 「스트레이트 샷」의 효과 중 차지 속도 증가 효과와 공격력 증가 효과가 맥스웰 본인 스탯 기준으로 적용되던 것을 버프를 받는 대상의 스탯을 기반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됩니다.
6. 「홍련」의 최대 체력이 증가될 때마다, 스킬2 「검신합일」의 피격 조건이 작동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7. 「헬름」의 스킬2 「포문 개방」 스킬 효과 중 저지 부위 공격 대미지 증가 효과가 부활한 아군에게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요격전 특수 개체 보상 변경 ]
서버 점검 완료 이후, 특수 개체 요격전의 각 단계별 보상 중 [모듈 하이 부스트] 아이템은 신규 아이템 [컴퍼니 암즈]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200개의 [컴퍼니 암즈]를 수집하시면, 1개의 T9 기업 장비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장비 레벨업 경험을 유지하고자, 각 단계의 [특수 개체 요격전 단계 보상]의 보상 수량을 추가하였습니다.
각 단계별 보상 조정안은 아래 내용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1단계: 모듈 하이 부스트*13 → 컴퍼니 암즈*8
2단계: 모듈 하이 부스트*14 → 컴퍼니 암즈*9
3단계: 모듈 하이 부스트*16 → 컴퍼니 암즈*10
4단계: 모듈 하이 부스트*18 → 컴퍼니 암즈*12
5단계: 모듈 하이 부스트*18 → 컴퍼니 암즈*13
6단계: 모듈 하이 부스트*24 → 컴퍼니 암즈*14
7단계: 모듈 하이 부스트*26 → 컴퍼니 암즈*16
8단계: 모듈 하이 부스트*28 → 컴퍼니 암즈*18
9단계: 모듈 하이 부스트*31 → 컴퍼니 암즈*20
1-9단계: 특수 개체 요격전 단계 보상*5 → 특수 개체 요격전 단계 보상*7
기존 장비 획득 방식에서 부품으로 획득하고 그 부품으로 장비를 교환하는 형식으로 변경이 된 점입니다.
랜덤성이 강했던 장비 운빨에 비해 꾸준히만 데미지를 주면 T9 장비를 얻을 수도 있지만, 해당 한계를 1단계 밖에 클리어를 하지 못하는 기존 유저의 경우 상당히 불이익을 줄 수 있는 업데이트가 될 것입니다.
운빨로 장비를 얻기보다는 확정으로 얻게 하기 위함인 것으로 보이긴 하지만 아쉽게도 그리 좋은 패치는 아닌 것 같습니다.
[ 인피니티 레벨 ]
레벨 인피니트
레벨 인피니트는 암스테르담과 싱가포르를 기반으로, 대한민국을 비롯한 세계 각지에서 전 세계 유저들이 장소와 방식을 불문하고 높은 퀄리티와 몰입도 높은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는 글로벌 게임 브랜드입니다.
레벨 인피니트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www.levelinfinite.com을 방문하시고 Twitter, Facebook, Instagram 및 YouTube를 팔로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레벨 인피니트 패스란?
레벨 인피니트 패스는 귀하의 계정을 보호하고 여러 기기에서 게임 계정에 로그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레벨 인피니트 패스는 비밀번호로 보호되며, 기기를 초기화하거나 새 기기로 전환한 후에도 게임 계정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레벨 인피니트 패스는 모바일과 PC에서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해당 계정을 연동을 하게 될 경우 자신이 가지고 있던 정보가 초기화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해보았을 당시에는 기존 클라이언트를 재설치 한 기분으로 설정을 다시 해줘야 정상 작동하는 것처럼
계정의 기본 정보는 저장되나 초기화가 진행되기 때문에 재 설정을 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모바일&PC 공통 개선사항]
[전투 관련 개선사항]
1. 타일런트급 랩처 「그레이브 디거」의 공격 저지 충돌박스가 좀 더 UI와 일치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2. 「자칼」, 「아니스」, 「율하」, 「폴리」 등의 대미지 분배에 의해 피해를 입을 때에도, 「마키마」의 불굴, 「노아」와 「바이퍼」 그리고 「비스킷」의 무적이 작동하도록 기능을 조정하였습니다.
3. 「스노우 화이트」의 버스트 스킬 「세븐스 드워프 : Ⅰ」 풀 차지 중 사망 시 효과음이 지속적으로 출력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4. 「코코아」의 버스트 스킬 「프로 메이드장」으로 기절 효과를 해제할 시 랩쳐의 패턴이 스킵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5. 「솔린」의 체력최대치가 일정 수치 이상일 경우 스킬2 「어른스럽게!」가 발동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6. 아레나에서 「베스티」의 일반 사격 이펙트가 다른 이펙트로 보이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7. 아레나에서 「베스티」의 버스트 스킬 「정당방위」의 히트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8. 아레나에서 「신」의 스킬2 「허리 온」 버프 이펙트가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9. 「맥스웰」의 스킬 1 「스트레이트 샷」의 효과 중 차지 속도 증가 효과와 공격력 증가 효과가 맥스웰 본인 스탯 기준으로 적용되던 것을 버프를 받는 대상의 스탯을 기반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0. 「맥스웰」이 개조 장비의 최대 장탄 수량 증가 옵션을 가질 경우, 버스트 스킬 사용 후에 재장전을 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1. 「홍련」의 최대 체력이 증가될 때, 스킬2 「검신합일」의 피격 조건으로 작동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2. 「헬름」의 스킬2 「포문개방」 스킬 효과 중 저지 부위 공격 대미지 증가 효과가 부활한 아군에게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3. 간헐적으로 니케가 부활 시 아무 행동도 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4. 「스노우 화이트」의 버스트 스킬 「세븐스 드워프 : Ⅰ」로 타겟을 처치하는 경우 랩쳐의 사망 연출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5. 특정 상황에서 전투 중 디바이스 백그라운드로 전환한 뒤 게임에 돌아왔을 때 몬스터가 사망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16. 전투 중 일시정지를 선택할 경우 간헐적으로 랩쳐가 사망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7. 랩쳐의 공격 저지에 실패하더라도 간헐적으로 랩쳐가 스킬을 사용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8. 협동작전 진행 중 간헐적으로 스킬이 발동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9. 「스노우화이트」, 「맥스웰」, 「라플라스」, 「모더니아」의 버스트 스킬 사용 이후 잠시동안 최대 장탄수량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컨텐츠/시스템 관련 개선사항]
1. 랭킹 페이지에 표시되는 기업 타워 순서를 트라이브 타워 기업 표시 순서와 통일, 개선하였습니다.
2. 전초기지 기지방어의 최대 레벨이 확장되었습니다. 기존 기지방어 레벨 최대치(100)를 달성한 이후에 클리어한 스테이지의 이력 또한 기지방어 레벨에 반영됩니다.
3. 로스트 섹터의 진행 정보를 초기화 할 경우 간헐적으로 정보가 온전히 초기화되지 않아 진행이 불가능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4. 시뮬레이션 룸 전투 종료 후 간헐적으로 에러 메세지가 출력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5. 루키 아레나와 스페셜 아레나의 전투 기록을 확인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6. 아레나에서 아군의 피격 음성이 출력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7. 「콘솔키트 II」 아이템 사용 시 아이템이 정상지급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8. 「신입 지휘관용 니케 선택 상자」에서 이미 코어강화가 완료된 니케를 선택/획득하는 경우, 바디 라벨과 니케를 중첩하여 획득하는 것처럼 보이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9. 특수 개체 요격전 보상에 「컴퍼니 암즈」가 추가 제공됩니다. 컴퍼니 암즈는 특정 개수를 모아 사용 시 기업 장비 중 하나를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10. 우편함의 모든 우편을 확인한 뒤에도 레드닷이 지워지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1. 유니온 레이드에서 보스에게 소량의 대미지를 입힐 경우 보스의 잔여 체력에 반영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2. 유니온 사격장에서 더 높은 대미지를 측정할 수 있도록 개체 수와 체력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13. 주크박스에 로비와 커맨드센터 BGM을 각각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14. 친구 시스템의 친구 추천 조건을 일부 개선하였습니다.
15. 캠페인 1-4 스테이지에서 블랙스미스와의 전투 튜토리얼 내용이 일부 보강되었습니다.
16. 최초로 니케 레벨 80에 도달하는 경우의 성장 튜토리얼이 추가되었습니다.
17. 전초기지에서 이전날의 파견 항목을 완료하는 경우, 당일 파견 항목이 즉시 갱신되어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개선하였습니다.
18. 특정 상황에서 설정 중인 초상화의 이름이 잘못 표기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9. 특정 상황에서 로스트섹터의 하모니 큐브 페이지에 일부 하모니 큐브만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0. 특정 상황에서 로스트섹터의 하모니큐브 페이지로 진입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1. 2차 해방 니케 「니힐리스타」가 추가되었습니다. 니힐리스타는 20-31 스테이지 클리어 및 1차 해방 니케 (길티, 퀀시, 신) 중 1기 이상을 해방시켜야 해금되며 설득을 통하여 채용하실 수 있습니다. 니힐리스타는 모집을 통해 획득할 수 없습니다.
* 해방 시스템은 5-20 스테이지 클리어 시 해금됩니다.
22. 복귀 이벤트에 수령 가능한 보상이 있더라도 레드닷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3. 특정 상황에서 일부 메신저 대화방에 진입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4. 협동작전에서 본인의 니케가 사망한 뒤 다른 니케를 관전할 때, 장탄 수가 0으로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5. 트라이브 타워, 대원 모집, 요격전 등 다수의 콘텐츠 업적을 추가, 확장하였습니다.
26. 로스트섹터의 섹터13에서 간헐적으로 엘리베이터의 개폐 여부가 실제와 다르게 보이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27. 모던 바의 일부 돌발 스토리를 회상할 경우 배경 이미지가 수상한 클럽으로 보이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UI/UX/현지화/기타 관련 개선사항]
1. 니케 상세정보 화면에서 하모니 큐브 교체 시 큐브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UX를 개선하였습니다.
2. 상담을 위해 니케를 커맨드 센터로 호출하는 경우, 좌우 스와이프를 통하여 다른 니케로 변경할 수 있도록 UX를 개선하였습니다.
3. 좌우 스와이프를 통해 니케 혹은 씬을 변경하는 화면에서 여러 니케/화면이 넘어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4. 특정 상황에서 지휘관 레벨 상승으로 인해 컨텐츠가 해금되는 경우, 적절하지 않은 시점에 해금 연출이 출력되던 현상을 개선하였습니다.
5. PC버전에서 Enter 키를 입력하는 경우 UI 버튼이 선택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6. 특정 상황에서 전투 클리어 정보에 등록된 다른 유저의 스쿼드를 복사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7. 「루드밀라」 스킬 컷신의 이미지 퀄리티가 좀 더 적절하도록 소폭 수정하였습니다.
8. 스토리 이벤트의 스테이지 리스트의 일부 편의성을 개선하였습니다.
9. 복귀 이벤트의 미션 보상을 받기 전에 미션이 회색으로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0. 스토리 대화 중 라플라스의 키가 좀 더 적절하게 보이도록 스탠딩 위치를 소폭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11. 마일리지 상점에서 스페어 바디를 구매할 때, 성장 한계를 초과하는 만큼의 바디 라벨이 보여지도록 하여 편의성을 개선하였습니다.
12. 특정 상황에서 스페어 바디를 구매할 때, 획득 수량이 잘못 표시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3. 일부 컨텐츠 로비에서 니케가 착용하고 있는 의상이 아닌 기본 코스튬으로 보이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4. 협동작전 랭킹 리스트에서 본인이 설정한 초상화 테두리가 보여지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5. 협동작전 이벤트 시간이 만료된 이후 진행 중이던 협동작전 전투가 종료될 경우 이후 UI 조작이 불가능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6. 모바일버전 가로모드로 로스트 섹터를 플레이할 시 UI가 좀 더 적절한 위치에 보이도록 정렬하였습니다.
17. 간헐적으로 로스트섹터 전투에서 검은 화면만 보이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8. 상담 중 니케가 착용하고 있는 코스튬이 보이도록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19. 주로 PC버전과 가로모드의 상담 화면에서 니케의 좌우측 이미지가 잘려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0. 각종 선택 상자에서 이미 코어강화가 완료된 니케 혹은 스페어 바디를 선택/획득하는 경우, 경고 팝업이 출력되도록 편의성을 개선하였습니다.
21. 협동작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고철 상점 재화인 「부서진 코어」를 인벤토리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개선하였습니다.
22. 트라이브 타워 전투 이후 간헐적으로 UI 조작이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23. 트라이브 타워의 기업 타워가 일일 갱신되거나 유니온 레이드의 일일 입장 횟수가 갱신됐을 때 레드닷이 출력되도록 편의성을 개선하였습니다.
24. 미션과 업적의 일부 UX가 개선되었습니다.
25. 일부 언어의 로컬라이징 이슈를 수정하였습니다.
[PC 개선사항]
1. PC버전에서 설정 가능한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체 창 모드 추가
└ 화면 비율 선택 추가 (4:3, 16:9, 21:9)
└ 전체 엄폐 단축키 사용 설정 추가
2. PC버전에서 리소스를 추가로 다운로드할 경우 게임 음량 설정이 100%로 초기화 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3. PC버전에서 일부 단축키 기능이 추가적으로 제공됩니다.
3.1 [스토리]
└ 스토리 대사 스킵 : Enter (기본) / Space (신규)
└ 스토리 자동 재생 토글 : Left Shift
└ 스토리 확인 : TAB
└ 스토리 스킵 : ]
└ 스토리 취소 : Esc
└ 스토리 넘기기 : Space
└ 선택지 단축키 : 1~3 (윗 버튼부터 순서대로 적용)
[ 캐시 상점 ]
기존 캐시 상점에 약간의 변화가 생겼습니다.
이전에는 한정으로 밖에 주지 않았던 무료 재화를 일간, 주간, 월간으로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 큰 보상은 아니지만 이렇게라도 주는 것이 어디 인가 하는 수준으로 받게 됩니다.
[ 출석 이벤트 보상 ]
이전의 내용에서는 출석 이벤트르 한다고만 말을 하였지 보상의 관련하여 나온 것이 없어 전달을 드리지 못하였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하여 공식 카페에도 게시가 되어 사진을 가져왔습니다.
[ 유니온 레이드 보스 ]
유니온 레이드 보스 와 해당 속성에 대하여 공개가 되었습니다.
참고 해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이와 별개로 아레나 에서 문제가 있었으나 이미 해결된 사항으로 따로 언급은 하지 않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이번 신규 캐릭터가 등장하였고, 개선 사항도 있으니 조만간 4월 티어표로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신규 캐릭터 뽑으시는 분들에게 빠르게 잘 뽑을 수 있도록 기원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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