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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업/니케(NIKKE)

4월 27일 개선 사항

뭔가잘못된거같다 2023. 4. 28. 0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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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PC 공통 개선사항]

[전투 관련 개선사항]

1. 아레나 전투에서 「도발」 효과 발동 시 「라플라스」 버스트 스킬의 이펙트 출력 방향이 어색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 특정 조건에서 간헐적으로 앨리스의 차지 대미지가 비정상적으로 발동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3. 탄환 충전 버프 스킬이 장탄수 증가에 영향을 받지 않고 기본 장탄 수 기준으로 충전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대상 니케:

└ 파워 스킬2: 피의 폭발

└ 디젤 스킬2: 딸기 사탕의 힘

4. 「솔린」의 스킬2 효과가 최대 체력이 아님에도 적용되고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5. 풀 버스트 종료 시점에 발동되는 스킬이 작동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대상 니케:

└ 루피: 윈터 쇼퍼 스킬2 「VIP 기프트」

└ 신 스킬2 「허리 온」

└ 비스킷 스킬1 「해피 퍼피」

6. 스킬 사용으로 인해 생성된 디코이와 보호막이 피격될 시 대미지를 두 번씩 받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대상 니케:

└ 델타 버스트 스킬 「리멤버 미」

└ 에테르 버스트 스킬 「초거대 단세포」

└ 폴크방 스킬1 「스타팅 휘슬」

└ 폴크방 버스트 스킬 「스플린트」

└ 아리아 버스트 스킬 「아리아 디 캄포」

└ 폴리 버스트 스킬 「폴리스 라인」

└ 센티 스킬2 「현장검토」

7. 니힐리스타 스킬1 「버닝 샷」 과 벨로타 스킬2 「그리디」의 스킬 설명이 좀 더 올바르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변경 전: 일반 공격 시 n기 이상을 동시에 명중시켰다면 대상에게

└ 변경 후: n기 이상을 동시에 명중시켰다면 대상에게

8. 협동작전에서 비스킷의 스킬1 「해피 퍼피」 발동 시 회복 효과가 여러번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9. 간헐적으로 전투 중 일부 니케가 공격을 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0. 「스노우 화이트」, 「맥스웰」, 「라플라스」, 「모더니아」의 버스트 스킬 종료 시 본인에게 부여된 기절 효과가 풀리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1. SR, RL, MG 무기를 사용하는 니케에게 개조 장비와 하모니 큐브를 통한 명중률 증가 버프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2. 특수 개체 요격전과 캠페인 EX 스테이지에서 기업장비의 「기업 특화 효과」인 보너스 능력치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3. 「얀」의 버스트 스킬 사용 시 공중형 랩쳐에게 「강제 이동」효과가 간헐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4.전투에서 엄폐 도중 「모더니아」가 그레이브 디거의 일부 공격에 피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컨텐츠/시스템 관련 개선사항]

1. 도감의 전투력 표기에 스킬 레벨로 상승하는 전투력이 반영되도록 수정/개선하였습니다.

2. 해방 컨텐츠에서 레드닷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3. 특정 상황에서 로스트 섹터의 레드닷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4. 기업타워의 레드닷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5. 만우절 이벤트 대화가 진행된 블라블라 대화방에 들어갈 수 없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6. 캠페인 20챕터에 일부 유실물의 마커가 비정상적인 위치에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7. 일부 캐시 상점 상품의 유로화 표기가 소수점 6자리까지 표기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8. 상점 아이템 구매 팝업에서 기업 장비의 수량이 잘못 표기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9. 협동작전 이벤트 기간이 종료된 이후 전투를 마치고 로비로 돌아올 경우, 파티장에게 이벤트 기간 안내 팝업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0. 장비 개조 진행 중 게임이 종료되는 경우, 재접속 이후 개조를 이어서 진행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하였습니다.

11. 로스트섹터 「EX-3섹터」에서 특정 상황에 마주하는 경우, 초기화 하는 경우를 제거하기 위해 일방향 이동형 포탈 일부를 양방향 이동이 가능하도록으로 조정/개선하였습니다.

12. 일부 스킬의 용어 설명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13. 시뮬레이션룸 난이도별 C 섹터를 전투력 충족 시 빠른 전투 이용이 가능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14. 업적 클리어 개수가 달성 목표인 업적이 추가되었습니다.

15. 유니온 레이드 정산 기간 중 유니온 메인 화면에서 레이드 기록을 확인할 수 있도록 「유니온 기록」 버튼을 추가하였습니다.

16. Day by Day 이벤트의 기간을 6개월 연장하였습니다.

17. 전초기지 주크박스 일부 앨범의 BGM 수집 미션 및 보상을 추가하였습니다.

18. 신규 하모니 큐브 「렐릭 퀀텀 큐브」가 추가됨에 따라 유니온 상점에 「렐릭 퀀텀 큐브 배터리」 상품이 추가되었습니다.

19. 마일리지 상점에 「라이 스페어 바디」 상품이 추가되었습니다.

20. 대원 「일반 모집」의 배경 영상이 새롭게 변경되었습니다.

[UI/UX/현지화/기타 관련 개선사항]

1. 「D」의 영어 음성 일부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 스테이지 완료 정보 창의 정렬 필터 초기값이 오름차순으로 보이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3. 장비 개조 중 결과 팝업이 나타나기 전에 빈 화면을 터치하면 결과 팝업이 닫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4. 기간 한정 패키지의 상품을 모두 구매하여도 기간 한정 패키지 탭이 사라지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5. 로스트섹터에서 스쿼드를 편성하지 않은 채로 랩쳐를 롱탭하여 스테이지 정보를 확인할 시, 정보가 비정상적으로 표기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6. 특정 상황에서 로스트섹터의 스쿼드 대표 니케 UI가 교체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7. 특정 상황에서 선물하기 시 호감도 게이지 UI가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8. 특정 상황에서 필드의 스테이지 정보창이 띄워진 채로 게임이 작동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9. 특정 상황에서 스쿼드 편성 시 일시적으로 다른 스쿼드의 편성이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0. 「디젤」이 사망한 뒤에도 UI에 체력이 남아있는 것처럼 보이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1. 일부 스팟 전투 지형에서 몬스터의 움직임이 멈추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2. 코어 강화 혹은 한계 돌파할 경우, 싱크로 디바이스의 레벨 공유에 의한 스테이터스가 결과창에 반영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13. 스쿼드 편성 도중 특정 상황에 의해 니케의 싱크로 레벨이 표기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4. [니케 상세 화면 → 클래스/기업 버튼 → 리사이클 룸 → 전초기지]로 이동 시 화면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5. 다른 지휘관의 대표 스쿼드 및 유니온 레이드 일부 편성 화면에서 니케의 코스튬이 반영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6. 특정 상황에서 로스트 섹터의 레벨 기믹 모션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7. 로비 우측 하단의 「스토리 이벤트」 진입 버튼이 캠페인 노멀 2-1 스테이지 클리어 후 출력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18.「아리아」의 전투 포즈에서 일부 모션 움직임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9. 「라푼젤」 버스트 스킬의 한국어 음성이 좀 더 적절한 음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20. 상담 상세 페이지에서 좌우 스크롤 시 관심 니케 등록 순서대로 변경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1. 「코드 매뉴얼 선택 상자」 아이템이 고유의 아이콘을 갖도록 수정하였습니다.

22. 「모집 티켓」과 「고급 모집 티켓」 아이콘의 이미지를 소폭 수정하였습니다.

23. 해방 컨텐츠에서 「갱생」과 「탐색」을 상호 이동할 수 있는 좌우 방향 인디케이터에 모션을 추가하였습니다.

24. 요격전, 협동작전, 유니온 사격장, 아레나의 전투가 종료될 때 패배 음성이 출력되지 않도록 조정하였습니다.

25. [프로필] - [프로필 관리] 과정 중 특정 상황에서 초상화 선택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6.시나리오에서 간헐적으로 사쿠라의 입모양이 어색해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7.아레나 전투 중 일부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도 UI가 잘 보이도록 UX를 개선하였습니다.

28.일부 언어의 로컬라이징 이슈를 수정하였습니다.

[PC 개선사항]

1. PC 환경에서 그래픽 기본 품질 옵션이 UI에서 제거되고 PC 전용 그래픽 옵션이 적용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2. PC 환경에서 창이 비활성화 상태일 때의 사운드 재생 여부를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3. PC 환경에서 전투 결과 팝업을 단축키로 조작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4. PC 환경에서 조준 보정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개선 내용:

└ 커서와 마우스 동기화 상태에서 마우스 버튼을 누고 있을 경우 조준선 주변의 에임 포인트를 자동 조준 하도록 개선됐습니다.

└ 마우스 버튼을 누르지 않을 경우 마우스 커서로 조준선이 복귀 합니다.

└ 에임 포인트가 주변에 없을 경우 마우스 커서로 조준선이 복귀 합니다.

└ 조준 보정 기능을 해제 할 경우 항상 커서와 조준선이 동기화 됩니다.

5. PC 환경에서 조준점 동기화 옵션이 활성화되어 있을 때, 조준 보정이 비활성화되어 있다면 전투 중 커서가 보이지 않도록 개선하였습니다.

6. PC 환경에서 필드 SD캐릭터의 아웃라인이 표현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7. 21:9비율의 PC 환경, 모바일 가로 모드 환경에서 대원 모집 진행 시 일시적으로 좌우 끝이 잘려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알려진 이슈]

- [라이]를 스페셜 아레나의 덱에 배치할 경우 입장이 불가능한 현상이 확인되었습니다.

[라이]가 스페셜 아레나에 배치되지 않도록 임시 조치하였으며, 해당 현상은 5월 중 패치를 통해 수정될 예정입니다

 

출처 :https://game.naver.com/lounge/nikke/board/detail/1875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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