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가다양한이모저모

[정보] 승리의 여신 니케 2월 22일 수정사항 안내 본문

폐업/니케(NIKKE)

[정보] 승리의 여신 니케 2월 22일 수정사항 안내

뭔가잘못된거같다 2023. 2. 22. 13:49
반응형

이번 니케 22일 업데이트로 인하여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요.

현재 알려진 개선 사항이 상당히 많이 변화 되었다고 하여 작성해보았습니다.

 

[ 공통 사항 ]

 

  • 몬스터의 소총 속성 공격에 피격 시 히트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전투 중 니케 체력바 상단의 버프 아이콘이나 버스트 스킬의 문자를 터치 시 터치가 작동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콘텐츠의 입장 횟수를 모두 소진 시 입장 버튼이 비활성화 처리되도록 버튼 동작을 통일, 개선하였습니다.
  • 스토리 이벤트에서 보너스 보상 니케에 대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스테이지 정보 화면에서 보너스 보상 니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스쿼드 편성 화면에서 보너스 보상 니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각 콘텐츠에서 보여지는 보유 재화량과 필요 재화량 표기가 모두 축약형으로 보이도록 통일, 개선하였습니다.
  • 개조 장비의 효과 변경 혹은 수치 재설정 시 재료가 부족하면 버튼이 비활성화되도록 편의성을 개선하였습니다.
  • 캠페인 노멀 난이도 16-17 스테이지의 난이도를 완화하였습니다.
  • 각 콘텐츠의 해금 조건인 캠페인 스테이지는 우회하여 지나갈 수 없도록 위치를 조정하였습니다.
  • 다른 지휘관의 프로필에서 대표 스쿼드의 전투력이 실제 정보와 다르게 표기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자신의 친구 수가 최대치일 때 누군가에게 친구를 신청할 경우 신청 불가 안내 메시지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보스 [랜드이터] 스킬 정보가 잘못 표기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필드에서 스쿼드가 서있는 위치에 서브 퀘스트 랩쳐가 스폰될 경우 후퇴할 장소가 없어 인카운트가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스페어 바디 선택 상자에서 상하단 스크롤을 조작하는 중 수량 조절 버튼이 작동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로비 꾸미기 중 특정 상황에서 니케 선택이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중첩 가능한 스킬이 최대치로 누적됐을 때 중첩 가능 이로운 효과 중첩량 증가 버프를 받을 경우 남은 지속 시간이 초기화 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이벤트 필드에서의 의도하지 않은 끼임 현상에 대비하기 위해 긴급탈출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니케 호감도 레벨이 올랐을 때 호감도 레벨업 음성이 출력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캠페인 12-EX-2 스테이지를 클리어하여도 스테이지 입구가 사라지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콜라보 캐릭터가 소속될 기업 [어브노멀]이 추가되었습니다.
  • [어브노멀] 기업이 추가됨에 따라 어브노멀 기업 장비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개조 장비 도움말 내용의 일부 용어를 게임 내 용어와 동일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가로모드의 로비 UI 숨김 상황에서 검은 공백을 터치 시 뒤로가기 버튼이 노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가로모드에서 필터 및 정렬 팝업이 비정상적으로 우측에 출력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게임을 기동하여 로비에 진입할 때 스킬 월페이퍼가 보이는 경우, 보이스가 두 번 겹쳐 재생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복귀 이벤트에 안내를 위한 붉은 점 표기를 추가하였습니다.
  • 미션 화면의 미션이 상태에 따라 정렬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협동작전 ]

 

  • [니힐리스타] 협동작전에서 간헐적으로 니힐리스타의 위치가 캐릭터와 겹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협동작전에서 [루피 : 윈터 쇼퍼]의 버스트 스킬 발동 이후 1단계 버스트 스킬 아이콘이 겹쳐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스톰브링어] 일부 공격의 피격 여부를 확실히 알 수 있도록 히트 이펙트를 추가하였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그레이브 디거]의 공격 저지가 불가능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협동작전의 랭킹과 랭킹 보상이 활성화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진행될 협동작전의 인 게임 정보를 확인 바랍니다.
  • 협동 작전의 고철 상점이 이벤트가 아닌 상점에서 접근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보상 내용과 교환 가능 횟수가 조정되며 교환 가능 횟수는 주간 단위로 리셋됩니다. 따라서, 순간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의 수준은 제한되지만, 협동 작전에 랭킹이 추가됨으로 인하여 더욱 많은 양의 보상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방주 ]

 

  • 트라이브 타워와 기업 타워의 최대 스테이지가 확장되었습니다.
  • 시뮬레이션 룸 C섹터 클리어 시 불필요하던 버프 선택 단계를 제거하였습니다.
  • 시뮬레이션 룸의 보상 표기 방식이 좀 더 직관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앞으로 난이도 및 섹터 선택 시 클리어하면 획득하게 될 모든 보상을 모두 표기합니다.
  • 아레나에서 [라플라스] 버스트 스킬 [라플라스 버스터] 사용 시 이펙트 발사 방향이 어색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레나에서 간헐적으로 니케의 체력이 상대방 [홍련]의 체력과 동일하게 표기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레나에서 편성된 니케를 롱 탭할 경우 니케 상세 정보 창으로 이동하도록 편의성을 개선하였습니다.
  • 아레나 상점에 등장하는 기업 장비에 어브노멀 기업 장비가 추가되었습니다.
  • 아레나의 보상 정보 버튼과 보상 정보 창의 일부 UI/UX가 개선되었습니다.
  • 스페셜 아레나의 아직 수령하지 않은 누적 보상에 아레나 경품 교환권과 스페셜 아레나 포인트가 각각 표기되도록 편의성을 개선하였습니다.
  • [특수 개체 요격전]에서 어브노멀 기업 장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기존 기업의 장비 획득 확률을 유지하기 위해 기업 장비의 종합적인 획득 확률을 증가시키고, 증가분만큼 어브노멀 기업 장비 획득 확률을 제공합니다.
  • 요격전에서 편성된 니케를 롱 탭할 경우 니케 상세 정보 창으로 이동하도록 편의성을 개선하였습니다.
  • 랭킹 화면의 레드닷이 잘 보이지 않는 이슈를 수정하였습니다.

 

[ 전초기지 ]

 

  • 해방 시스템의 일부 미션 내용이 변경되었습니다.
    시뮬레이션 룸 섹터C 클리어 3회 (삭제)
    시뮬레이션 룸 섹터C 클리어 2회 (삭제)
    시뮬레이션 룸 섹터C 클리어 1회 (삭제)
    시뮬레이션 룸 클리어 1회 (신규, 포인트 20점)
    단기 섬멸 3회 (삭제)
    단기 섬멸 2회 (포인트 20점 → 30점)
    각 포인트(10점, 20점, 30점)의 등장 확률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 해방 콘텐츠의 갱생 단계 상승으로 쥬얼 획득 시 탑 메뉴의 쥬얼 보유량 표기가 갱신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갱생관에서 일일 미션 포인트 획득 시 해방 미션에도 상태가 갱신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인프라 코어의 인프라 단계 상승으로 인하여 돌발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는 스태미나의 최대치가 증가하는 경우, 현재 보유 중인 스태미나도 함께 증가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전초기지 > 커맨드 센터 > 유실물]에서 유실물 수집 보상을 획득 시 일시적으로 유실물의 수량이 잘못 표기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기지방어 보상 누적치가 99.5% 이상일 때 보관함에 100%로 출력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많은 수의 니케를 보유한 상태에서 리사이클 룸 연구 시 지연이 발생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반응형

 

 

[ 설정 ]

 

  • 설정에서 버스트 스킬 컷신 출력을 1일 1회로 설정한 이후 버스트 스킬 레벨 업을 할 경우 버스트 스킬 컷신이 한 번 더 재생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사운드 옵션 설정 이후 게임 재시작 시 해당 옵션이 적용되어 있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언어의 로컬라이징 이슈를 수정하였습니다.
  • [설정 > 그래픽] 옵션의 물리 효과와 특정 부위 모핑 옵션이 서로 뒤바뀌어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태국어 환경에서 메이드 카페의 일부 돌발 이벤트가 영어로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상점 및 모집 ]

 

  • 마일리지 상점에서 스페어 바디 구매 시 니케 최대 강화 조건을 초과하지 않았음에도 바디 라벨 전환 경고 팝업이 발생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코스튬 상점에서 가로 모드로 설정을 변경할 경우 상품 목록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일반 상점의 상품 갱신이 무료로 가능한 것처럼 표기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신규 지휘관 전용 모집] 이후 재접속 시 일시적으로 로비 롤링배너에 신규 지휘관 전용 모집 배너가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이벤트 화면으로 로비를 꾸미는 경우, 간헐적으로 일부 이벤트 화면이 겹쳐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대원 모집 페이지에서 가로 모드로 설정을 변경 할 경우 영상 및 UI가 잘못된 위치에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미션 패스의 일부 미션 내용이 수정되었습니다.
    [기존] 시뮬레이션 룸 섹터 C 1회 클리어 > [변경] 시뮬레이션 룸 1회 클리어

 

[ 캐릭터 ] 

 

  • 상담 창에서 캐릭터 선택 후 가로모드로 변경하는 경우 캐릭터 변경을 위한 좌측 화살표 버튼이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스페어 바디 선택 상자에서 코어 강화 성장이 완료된 캐릭터를 선택할 경우 경고 팝업이 출력되도록 편의성을 개선하였습니다.
  • 니케의 디버프 해제 스킬로 해제 불가능한 랩쳐의 스킬의 정보를 보강하였습니다.
    [기존] 가디언: 제압 상태 / 블랙스미스: 기절 상태 > [변경] 가디언: 제압 상태(해제 불가) / 블랙스미스: 기절 상태(해제 불가)
  • 동일한 효과의 버프 옵션이지만 여러 용어로 표현하던 경우를 통일, 개선하였습니다.
    [변경대상] 시뮬레이션 룸 버프(퀵 차저): "차지 시간이 n% 감소" / 개조 장비 옵션: "차지 속도 증가 n%" / 캐릭터 스킬: "차지 속도 n%▲"
    [변경내용] 차지 속도 증가로 통일
  • [드레이크]의 사격자세가 좀 더 자연스럽도록 이미지를 소폭 조정하였습니다.
  • [볼륨]의 사격자세에서 에임 위치에 따라 모션이 반대로 출력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맥스웰] 초상화가 약간 흐릿하게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길티]의 사격 자세가 좀 더 자연스럽도록 어색한 신체 일부를 조정, 개선하였습니다.
  • [퀀시]의 전투 자세가 어색하지 않도록 애니메이션을 소폭 조정하였습니다.
  • [프리바티]의 코스튬 [거버먼트 노멀] 착용 시 재장전 및 터치 리액션 효과음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슈가의 바이크가 전투 중 엄폐물로 등장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니케 초상화를 롱 탭하여 열리는 니케 상세 화면에서 니케 레벨 업에 필요한 재료를 확인할 수 있도록 탑 메뉴를 추가하였습니다.
  • 니케 도감의 불필요한 정보인 탑 메뉴를 제거하였습니다.
  • 니케 상세 정보 창이 아닌 [로비 > 스쿼드 화면]에서 스킬 레벨 업을 진행하는 경우, 증가된 전투력이 즉시 갱신, 표기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니케의 스킬 정보를 좀 더 확인하기 편하도록 스킬 정보 창의 UI/UX를 개선하였습니다. 앞으로 일반 공격에 대한 정보는 무기 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영어 환경에서의 [헬름] 버스트 스킬[이지스 캐논] 설명이 좀 더 적절하도록 내용을 수정하였습니다.

 

 

[ 유니온 ]

 

  • 유니온 레이드의 도움말을 전체적으로 보강하였습니다.
  • 유니온 레이드의 전반적인 UI/UX가 개선되었습니다.
  • 유니온 채팅 기록이 누락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가로모드에서 유니온 멤버 목록이 어색하게 정렬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유니온 도움말에 유니온 레이드 진행 중 멤버 추방 및 탈퇴가 불가능한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 유니온 레이드 마지막 보스를 처치한 뒤 유니온 레이드 및 전투에 입장할 수 없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유니온 사격장에서 편성된 니케를 롱 탭할 경우 니케 상세 정보 창으로 이동하도록 편의성을 개선하였습니다.
  • [유니온 레이드 > 내 기록]에서 니케의 레벨이 1로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유니온 레이드 스쿼드 편성 시 자동편성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온전한 서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유니온 우편 발송 이후 재발송까지의 대기시간(1시간)이 추가되었습니다.
  • 유니온의 최대 멤버 수를 30명에서 32명으로 조정하였습니다.
  • 유니온 리더 변경 시 우편이 아닌 레드닷으로 안내되도록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 유니온 레이드에서 모더니아 전투 진입 시 로비BGM이 출력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유니온 레이드 보스의 체력이 남은 체력이 적을 때 전투 진입 시 보스의 페이즈가 전환되어 있어 대응하기 어려웠던 이슈를 수정하였습니다.
    레이드 보스의 체력 기준 페이즈 변환을 진행하지 않으며, 한 번의 보스 전투에서 모든 페이즈 경험할 수 있습니다.
  • 기존 유니온 레이드와 비교하여 보스의 체력과 클리어 보상이 증가하였습니다. 
  • 유니온 레이드의 최종 단계 또한 7단계에서 10단계로 확장되었습니다.

[PC 개선사항]

1. PC버전의 사용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자율 전투 및 자동 스킬 사용 단축키가 추가되었습니다.

└ 단축키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도록 개선됐습니다.

└ 마우스 클릭 없이 마우스 포인터의 움직임에 따라 조준하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알려진 이슈]

1. 콘솔키트 II 아이템사용 시 키트는 소모되지만 콘솔 아이템이 정상 지급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중입니다.

콘솔 키트 II 는유일하게 D-OUTSIDERS 출석이벤트에서 획득할 수 있었으며,

현재까지도해당 아이템을 보유 중일 경우 사용에 유의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혹시라도콘솔 키트 II 사용으로아이템이 소실되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기존 정보에서는 전부 공통사항으로 얘기를 하고 순서도 뒤죽박죽이길래 새롭게 정렬해보았습니다.

약간의 틀린 부분도 있긴하겠지만 너그러운 마음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